제 목 : [핵심집회]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42)학원복음화 - 전도서 | 조회수 : 1402 |
성경본문 : | 설교일 : 2015-11-21 |
설교자 : 류광수 목사 | MP3 다운받기 |
♠ 교재 자료 - 학원복음화 (전도서) ♠ |
♠ 1과: 모든 것이 헛되도다 ♠
♠성경말씀(전도서 1:7-11)
07/ 모든 강물은 다 바다로 흐르되 바다를 채우지 못하며 강물은 어느 곳으로 흐르든지 그리로 연하여 흐르느니라
08/ 모든 만물이 피곤하다는 것을 사람이 말로 다 말할 수는 없나니 눈은 보아도 족함이 없고 귀는 들어도 가득 차지 아니하도다
09/ 이미 있던 것이 후에 다시 있겠고 이미 한 일을 후에 다시 할지라 해 아래에는 새 것이 없나니
10/ 무엇을 가리켜 이르기를 보라 이것이 새 것이라 할 것이 있으랴 우리가 있기 오래 전 세대들에도 이미 있었느니라
11/ 이전 세대들이 기억됨이 없으니 장래 세대도 그 후 세대들과 함께 기억됨이 없으리라
1.모든 것이 헛된 이유가 있습니다.
1)모든 강물이 바다로 흘러도 바다를 채우지 못합니다.(전도서 1:7)
2)만물을 보아도 족함이 없습니다.(전도서 1:8)
3)이미 있었던 것이 후에 다시 있겠고 해 아래에는 새 것이 없습니다.(전도서 1:9)
2.지혜가 많으면 번민도 많습니다.
1)하나님이 수고하도록 주신 것입니다.(전도서 1:13)
하늘 아래에서 행하는 모든 일을 연구하여 살펴보니 하나님이 수고하라 하신 것입니다.
2)모든 것이 헛되어 바람을 잡으려는 것과 같습니다.(전도서 1:14)
3)구부러진 것을 곧게 할 수 없고 모자라는 것을 셀 수 없습니다.(전도서 1:15)
3.즐거움도 헛된 것입니다.
1)희락도 소용이 없습니다.(전도서 2:2)
2)모두가 나를 위한 속임수나 다름없습니다.(전도서 2:4~11)
♠ 2과: 모든 것이 헛되다는 증거 ♠
♠성경말씀(전도서 3:1-8)
1/ 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 만사가 다 때가 있나니
2/ 날 때가 있고 죽을 때가 있으며 심을 때가 있고 심은 것을 뽑을 때가 있으며
3/ 죽일 때가 있고 치료할 때가 있으며 헐 때가 있고 세울 때가 있으며
4/ 울 때가 있고 웃을 때가 있으며 슬퍼할 때가 있고 춤출 때가 있으며
5/ 돌을 던져 버릴 때가 있고 돌을 거둘 때가 있으며 안을 때가 있고 안는 일을 멀리 할 때가 있으며
6/ 찾을 때가 있고 잃을 때가 있으며 지킬 때가 있고 버릴 때가 있으며
7/ 찢을 때가 있고 꿰맬 때가 있으며 잠잠할 때가 있고 말할 때가 있으며
8/ 사랑할 때가 있고 미워할 때가 있으며 전쟁할 때가 있고 평화할 때가 있느니라
1.지혜자와 우매자가 있습니다.
1)당하는 일은 결국 같습니다.(전도서 2:14)
2)지혜자의 지혜도 헛된 것입니다.(전도서 2:15)
3)지혜자의 성공도 영원하지 않습니다.(전도서 2:16)
4)해 아래에서 하는 일은 괴로움이요 다 헛된 것입니다.(전도서 2:17)
2.만사가 하나님의 손에 있기 때문입니다.
1)살고 죽는 모든 것에는 때가 있습니다.(전도서 3:1~10)
2)모든 것이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전도서 3:11)
3)하나님이 행하시는 것만 영원합니다.(전도서 3:14)
3.세상에는 참된 위로가 없습니다.
1)권세를 가진 자가 약한 자를 학대하나 학대 받는자를 위로하는 자 없습니다.(전도서 4:1)
2)살아있는 자보다 죽은 지 오래된 자가 더 복되며 출생하지 못하여 아직 악을 보지 못한 자가 더 복이 있습니다.(전도서 4:2~3)
3)두 손에 가득하여 수고하는 자보다 한 손에 가득하고 평안한 자가 더 낫습니다.(전도서 4:6)
4)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동무로 인해 화를 면하기 때문입니다.(전도서 4:9~10)
5)가난하고 지혜로운 젊은이가 늙고 둔한 왕보다 낫습니다.(전도서 4:13)
♠ 3과: 허무한 인생들에 대한 권고 ♠
♠성경말씀(전도서 7:5-10)
05/ 지혜로운 사람의 책망을 듣는 것이 우매한 자들의 노래를 듣는 것보다 나으니라
06/ 우매한 자들의 웃음 소리는 솥 밑에서 가시나무가 타는 소리 같으니 이것도 헛되니라
07/ 탐욕이 지혜자를 우매하게 하고 뇌물이 사람의 명철을 망하게 하느니라
08/ 일의 끝이 시작보다 낫고 참는 마음이 교만한 마음보다 나으니
09/ 급한 마음으로 노를 발하지 말라 노는 우매한 자들의 품에 머무름이니라
10/ 옛날이 오늘보다 나은 것이 어찜이냐 하지 말라 이렇게 묻는 것은 지혜가 아니니라
1.지혜자와 우매한 자가 있습니다.
1)지혜자의 마음은 초상집에 있으며 우매한 자의 마음은 혼인집에 있습니다.(전도서 7:4)
2)지혜로운 자의 책망을 듣는 것이 우매한 자의 노래를 듣는 것보다 낫습니다.(전도서 7:5)
3)형통한 날에는 기뻐하고 곤고한 날에는 되돌아보아야 합니다.(전도서 7:14)
4)지나치게 악인이 되거나 우매한 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전도서 7:17)
5)이것도 잡으며 저것도 놓지 않는 것이 좋으니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이 모든 일에서 벗어날 것입니다.(전도서 7:18)
2.악인들과 의인들이 있습니다.
1)죄인은 백번이나 악을 행하고도 장수합니다. 하지만 그날이 그림자와 같으리니 이는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전도서 8:12~13)
2)세상에서 행해지는 헛된 일이 있으니 곧 악인들의 행위에 따라 벌을 받는 의인들도 있고 의인들의 행위에 따라 상을 받는 악인도 있으니 이것도 헛된 것입니다.(전도서 8:14)
3.모두 하나님의 손 안에 있습니다.
1)모든 것이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랑을 받을는지 미움을 받을는지 모두 그들의 미래의 일들입니다.(전도서 9:1)
2)“빠른 경주자라고 선착하는 것이 아니며 용사들이라고 전쟁에 승리하는 것이 아니며 지혜자들이라고 음식물을 얻는 것이 아니며 명철자들이라고 재물을 얻는 것도 아니며 지식인들이라고 은총을 입는 것도 아니니 이는 시기와 기회는 그들 모두에게 임함이니라”(전도서 9:11)
♠ 4과: 청년의 때에 ♠
♠성경말씀(전도서 12:1-8)
1/ 너는 청년의 때에 너의 창조주를 기억하라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에,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들이 가깝기 전에
2/ 해와 빛과 달과 별들이 어둡기 전에, 비 뒤에 구름이 다시 일어나기 전에 그리하라
3/ 그런 날에는 집을 지키는 자들이 떨 것이며 힘 있는 자들이 구부러질 것이며 맷돌질 하는 자들이 적으므로 그칠 것이며 창들로 내다 보는 자가 어두워질 것이며
4/ 길거리 문들이 닫혀질 것이며 맷돌 소리가 적어질 것이며 새의 소리로 말미암아 일어날 것이며 음악하는 여자들은 다 쇠하여질 것이며
5/ 또한 그런 자들은 높은 곳을 두려워할 것이며 길에서는 놀랄 것이며 살구나무가 꽃이 필 것이며 메뚜기도 짐이 될 것이며 정욕이 그치리니 이는 사람이 자기의 영원한 집으로 돌아가고 조문객들이 거리로 왕래하게 됨이니라
6/ 은 줄이 풀리고 금 그릇이 깨지고 항아리가 샘 곁에서 깨지고 바퀴가 우물 위에서 깨지고
7/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영은 그것을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
8/ 전도자가 이르되 헛되고 헛되도다 모든 것이 헛되도다
1.기회를 잃기 전에 창조주를 기억해야 합니다.
1)“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들이 가깝기 전에”(전도서 12:1)
2)“해, 달, 별 어둡기 전에”(전도서 12:2)
3)“집 지키는 자가 떨 것이며 힘 있는 자들이 구부러질 것이며 맷돌질하는 자가 적을 것이며 창 들고 내다보는 자가 어두워질 것이며”(전도서 12:3)
4)“길거리 문들이 닫혀질 것이며 맷돌소리가 적어질 것이며 새의 소리에 일어날 것이며 음악 하는 여자들이 쇠하여지며”(전도서 12:4)
5)“높은 곳이 두려워 길에서 놀랄 것이며 살구나무 꽃이 필 것이며 메뚜기도 짐이 될 것이며 정욕이 그치고 조문객들이 거리로 왕래하게 됨이라”(전도서 12:5)
6)“은줄이 풀리고 금 그릇이 깨지며 항아리가 샘 곁에서, 바퀴가 우물 위에서 깨지고”(전도서 12:6)
7)“흙은 땅으로 영혼은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전도서 12:7)
2.하나님이 주신 말씀은 잘 박힌 못과 같이 되어야 합니다.(전도서 12:11)
3.잘 박힌 못은 하나님의 영광의 보좌가 될 것입니다.(이사야 22:23)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여러분이 두 가지를 먼저 아셔야 된다. 우리 임면 받은 최00 목사님과 또 기도하는 여러분들이 아셔야 된다. 미국은 로마복음화와 똑같은 것이다. 로마복음화 하려면 학교전략이 제1순위다. 개척을 하는 분, 학교를 시작하는 분은 두 가지를 아셔야 된다. 우리 최00 목사님도 알아야 되고 기도하는 여러분도 알아야 된다. 한국에는 학교를 구비가 갖춰져야 허가를 해준다. 미국은 그 반대다. 학교 신청을 하면 바로 주에서 허락을 한다. 그 다음에 실력을 갖추고 법을 지켜나가면 그레이드를 올려준다. 그러면 무슨 기도를 해야 되겠는지 아시겠죠. 그러면 그레이드가 올라가면 전국과 소통될 수 있는 자격을 준다. 그 다음에는 전 세계의 어디와 연결될 수 있는 것에 또 자격을 준다. 그걸 하기 위해서 우리가 RU에 김00 목사님을 24시 할 수 있도록 지금 임명을 한 것이다.
두 번째 것이다. 이 그레이드가 올라가는 기준이 뭐냐는 것이다. 했던 업적을 이사회에서 결정을 해서 올리는 것을 가지고 기준한다. 그래서 우리 최00 목사님이 아셔야 되는 것은, 이사회 하는 것을 기획처장으로서 리더를 해야 된다. 그 사회를 해야 된다 이 말이다. 그 말은 우리 회의하는 것이 전부 녹음되어서 국가에 보고된다. 거기에 증거자료를 제시해야 된다. 회의한 것 말이다. 그러면 그 그레이드를 가지고 국가에서는 인정을 하거나 올려주거나 한다. 학교 그레이드를 올리려고 하니까 전체 사람들의 기도가 필요하다 이 말이다. 그 기획을 최00 목사가 맡았다 그 말이다. 알아듣고 계시는 중이신가? 아니 요즘 며칠 가만 보니까 못 알아들은 것 같다.
그래서 그 이사회 하는 것을 준비해야 된다. 그러면 전에는 이사회 할 때 학교 측에서 보고를 했기 때문에 우리가 틀리게 보고를 해도 모른다. 수고를 많이 했는데도 모른다. 그러면 전국, 세계를 기획할 수 있는 사람이 보고 우리한테 보고를 해주고 국가에 보고를 올려줘야 된다. 그래서 이 임명은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로마복음화의 중심이 뭔가를 알고 계시다면 기도를 해주셔야 된다. 그래서 전국, 세계가 다 보는 앞에서 지금 이렇게 임명식을 한 것이다. 잘 알아들으면 우리 지금 기도하는 여러분과 최 목사님 같은 경우는 시대적인 축복을 이미 받은 것이다.
▶서론- 성공(길)
성공한 영웅들만 모아놓은 책을 제가 읽어봤다. 그 중에 두 종류가 나왔다. 한 종류는 전 세계에 어려움을 주고 전쟁을 일으킨 영웅이다. 한 종류는 인류 역사에 공헌을 한 업적을 남긴 영웅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업적을 남긴 영웅이 싹 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었다. 예를 들어본다면 에디슨. 기도의 사람 에디슨. 그림도 정말 그린 사람들은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었다.
우리 렘넌트들이나 여러분이 다 성공하고 싶죠? 그런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모르고 있는 것이다.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가? 열심히 공부해야 되는 줄로 알고 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누구나 다 하죠. 오늘 렘넌트들은 꼭 기억해야 된다.
누구나 성공하고 싶지만 길을 모르지 않나. 실패해서는 안 되는 것이 성공인데, 성공해야 되는데 여기에 대한 길을 모른다. 특히 렘넌트들은 기억해야 된다. 이 성공하는 길이 뭐냐 말이다. 이건 분명히 있으니까 알아야 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길이 세 가지 있다.
1)시간 집중
▶시간집중이다. 어떤 시간을 어떻게 집중할 것이냐가 길이다.
2)유일성 전공
▶두 번째다. 유일성 전공이다.
3)영적서밋
▶세 번째는 영적서밋이다. 이 세 가지가 길이다.
▶조금 설명을 하자면, 시간집중이라는 말이 렘넌트에게는 굉장히 중요하다. 지금 고생하는 것은 고생이 아니라고 생각해야 된다. 지금 응답이 없는 것은 없는 것이 아니다. 지금 응답 없어도 괜찮다. 그 시간을 집중할 줄 알아야 한다. 요셉이 노예로 간 것은 노예가 아니란 말이다. 아시겠는가? 다윗이 전 지역을 젊을 때 피해 다녔는데 그건 피해 다닌 것이 아니다. 잘 봐야 된다.
학교를 그만 두라는 말이 아니고, 빌 게이츠는 대학 다니다가 그만 뒀다. 왜 그만 뒀을까? 공부하기 싫어서? 아니다. 아주 똑똑한 사람이다. 시간집중이다. 몇 년 안에 이걸 못 만들어내면 안 된다는 것을 알았다. 얼마나 똑똑한가? 그래서 세계를 뒤집었지 않나. 이것을 몇 년 안에 만들어내지 않으면 안 되니까 내가 학교를 잠깐 쉬고라도 만들어내겠다는 것이다. 라이트 형제 같은 사람은 새가 나는 것을 보고 언젠가는 우리도 저렇게 날 것이라며 비행기를 생각했는데 그건 몇 십 년 만에 완성되었다. 그렇죠? 뉴튼은 사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왜 사과가 날아가지 않고 떨어지지? 이 생각을 집중시켰는데 굉장한 것을 발견했다. 아, 바닷물이 안 쏟아지는 이유가 그렇구나! 아니 지구가 둥근데 쏟아져야 될 것 아닌가? 그런데 안 쏟아지는 이유를 찾아낸 것이다. 아, 이 속에는 뭔가 당기는 힘이 있구나! 그래서 만유인력의 법칙을 찾아냈다. 스티븐슨이라는 사람은 솥뚜껑이 움직이는 것을 보고 힘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아니 손도 없는데 어떻게 저렇게 들어 올릴까? 수증기가 나오니까 솥뚜껑이 들썩들썩 한단 말이다. 그래서 저 힘을 이용하면 되겠다고 생각한 것이다. 그래서 증기기관차를 만든 것이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시간을 집중한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얘기다. 아시겠는가?
저 같은 경우는 한 10년을 전도현장에 집중했다. 그러니까 많은 응답을 찾아냈다. 아시겠는가? 렘넌트들이 꼭 기억해야 된다. 어른들은 물론이지만 렘넌트들은 필수다.
▶그래서 어떤 길을 선택해야 되느냐? 전공을 선택하는데 그냥 하지 말고 유일성 전공을 해라. 다른 사람이 안 알아주는 것 같아도 어느 날 역사가 일어난다.
▶여러분은 이제는 말씀 체험을 하고 그리스도 체험을 하고 기도 체험하는 영적서밋으로 가야 한다.
이 세 가지가 참 성공의 길이다. 아시겠는가? 그러면 오늘 거의 중요한 내용이 다 나온 것이다.
▶그러면 여러분이 다음 한 달 동안에 전도서를 가지고 포럼해야 되겠다. 전도서를 가지고 네 가지 포럼을 하라. 포럼할 내용만 알려드리겠다.
1)그래서 실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면 모든 것이 헛되다. 솔로몬이 증거한 것이다. 그렇죠? 하나님을 모르면 진짜 성공한 사람은 없다. 역사가 증거했다. 그래서 에디슨이 한 개를 놓고 수만 번 기도했다고 하지 않나.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것(서론)이 없으면 안 되는데 그게 1과다.
2)자, 여러분이 밖에서 많은 응답을 얻을 수 있다. 하나님이 없어도 성공할 수 있다. 그러나 헛된 증거다. 그게 두 번째 주에 포럼할 내용이다.
3)하나님 없이 성공하는 사람도 많단 말이다. 그런데 왜 다 놓쳐버리고 허무한 인생이 되느냐? 거기에 대해서 솔로몬이 설명을 했다.
4)그리고 굉장히 중요한 말을 마지막 때에 했다. 너희들이 젊었을 때에, 청년의 때에 창조주를 기억하라.
▶이것이 다음 달에 전도서에서 여러분이 다룰 포럼 내용이다.
♠ 1과: 모든 것 헛되다. ♠
▶오늘부터 렘넌트는 공부를 잘 하든 못 하든 이 세 가지(서론)를 가지고 성공 길을 찾아야 된다. 내가 어디에 시간을 집중할 것이냐? 어떻게 집중할 것이냐? 중요하다. 그리고 무슨 힘으로 집중할 것이냐? 아니 하나님 없이도 성공한 사람이 많은데요? 많다. 그러나 영적문제 온다. 하나님 없이도 대통령 될 수 있다. 그러나 영적문제 많고 고생 많다. 하나님 없어도 재벌 될 수 있다. 그렇다. 그러나 정신병자가 많다. 그래서 시간, 무엇을 집중해야 될 것이냐를 이런 부분을 놓고 여러분이 공부할 때 반드시 승리하게 된다.
모든 것이 헛된 이유를 여러분이 스스로 한번 포럼해보기를 바란다. 성경에는 지금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다. 성공한 솔로몬이 한 얘기다. 이렇게 말했다.
1.이유- 해 아래 새 것이 없다.
▶헛된 이유를 설명했다. 왜 헛된가? 헛된 이유를 설명하면서 이렇게 얘기했다. 아무리 강이 바다를 흘러가는데 그 바다를 채울 수 있느냐? 이렇게 표현했다. 아니 강이 그렇게 계속 흘러가는데 바다를 채울 수 있느냐? 그러면 만물을 내가 다 가졌다 한들 정말 만족할 수 있겠느냐? 그러면서 해 아래 새 것이 없다. 유명한 말이죠. 해 아래 새 것이 없다. 다 전에 있었던 것이고 또 앞으로도 있을 수 있는 것이다. 아니 내가 성공했지만 옛날에도 성공자 많았다. 앞으로도 더 많을 것이다. 그 말이다. 만일 네가 하나님이 없다면 헛된 것이다. 굉장한 답이다. 렘넌트는 꼭 기억해야 된다.
2.지혜- 번민(영적문제)
▶많은 것을 알았는데 두 번째 얘기를 했다. 지혜가 많으면 번민도 많다. 나는 대통령을 보면 굉장히 힘들겠다고 생각한다. 영적인 힘이 없으면 몇 년 동안 얼마나 상처받을지 모른다. 아니 요즘 유튜브 있지 않나? 좀 심하더라. 유튜브로 음악을 듣거나 보면 한 번씩 중간에 글자가 올라온다. 누가 그런 것을 올리는지 글자를 올리는데 뭘 올리느냐? ‘박근혜 하야’ 이렇게 막 올라오더라. 아니 박근혜가 하야 했다는 말이냐? 이게 뭐야? 그런 것들이 막 올라온다. 그리고 이상한 글자들도 많이 올린다. 그래서 이런 것들을 다 쳐다보고 있어야 되니까 얼마나 힘들겠는가?
하나님 없이 내가 가진 것은 결국은 영적문제로 변한다. 확실하다.
3.즐거움- 속임수
▶아니 세상에 즐거움이 얼마나 많은데요? 그게 바로 속임수다. 솔로몬이 한 얘기다. 솔로몬이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지혜의 말을 기록한 것이다.
▶저는 맞다고 생각한다. 정말로 답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렘넌트들은 꼭 이 언약(서론) 가지고 공부해서 세상 살려야 된다. 나는 하나님이 주신 것에 집중한다! 유일성을 향해서 집중한다! 나는 영적서밋으로 간다! 그래서 지금 헛된 것에 속고 있는 사람들을 살리러 간다.!
♠ 2과: 헛된 증거 ♠
▶2과다. 모든 것이 헛된 증거를 설명했다.
1.같은 결론
▶지혜 있는 사람이나 우매한 사람이나 다 결론은 같다. 다 죽지 않나? 그리고 다 지옥 간다. 결론 내렸다. 솔로몬이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말씀이다.
2.하나님의 손
▶그리고 뭐라고 말하는가? 모든 만사 우리가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내 생명까지 하나님의 손에 있다. 그렇죠?
3.참된 위로
▶정말로 세상에 참된 위로 없다. 참된 위로는 하나님의 손에 있다. 그러면서 이렇게 이야기했다. 두 손에 가득하게 가졌어도 고난 속에 있다면 한 손에만 있어도 행복한 데에 있는 것이 더 낫다. 내가 큰 것을 가지고 있는데도 고통 속에 있는 것보다 작은 것을 가졌어도 평안 속에 있는 것이 더 낫다.
▶이것이 솔로몬이 본 증거다. 맞죠? 그래서 여러분은 이리로(서론) 가라. 알겠는가? 하나님 없이 성공한 사람 많다. 그래서 영적문제가 온다. 렘넌트 여러분은 이리로(서론) 가라. 불신자 가운데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고난 당한 사람이 거의 다니까 이리로 가라.
♠ 3과: 허무한 인생 ♠
▶사람들은 왜 허무한 인생이 되는가? 그 설명을 했다.
1.지혜자, 우매자
▶그러면서 지혜자와 우매자에 대한 설명을 했다. 지혜자의 마음은 초상집에 있고, 우매자의 마음은 혼인집에 있다고 했다. 또 들어보라. 지혜자의 마음은 책망하는 소리에 있고, 우매자의 마음은 노래하는 곳에 있다. 눈치 챘죠?
2.의인, 악인
▶그러면서 이렇게 나왔다. 의인과 악인. 악인이 100번 성공해도 흑암 가운데 있는 것이다. 그러면서 이 말을 했다. 성경에 재미난 기록을 했다. 악인들의 행위로 의인이 벌 받을 수도 있다. 의인들의 행위를 따라 악인이 상 받을 수도 있다. 속지 마라. 참 굉장한 지혜의 말씀이 전도서에 나온다. 의인들을 희생시켜가지고 악인이 상 받을 수도 있다. 악인 때문에 의인이 벌 받을 수도 있다. 그렇지 않은가? 많은 악한 사람들 때문에 진리 가진 사람이 고통 받을 수도 있다. 그런 기록이 남아있다.
3.가진 것
▶그러면서 이런 말을 했다. 빨리 뛴다고 선착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죠? 빨리 뛴다고 1등하는 것이 아니다. 걸려 넘어져버리면 못 한다. 용사라고 하여 전쟁에 승리하는 것은 아니다. 지혜자라고 해서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아니다. 똑똑하다고 해서 많은 것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런 기록을 했다. 그렇지 않나? 이게 필요 없게 되는 인생, 거기에 대한 설명을 한 것이다.
▶그래서 렘넌트와 여러분은 이 축복(서론) 속으로 들어가라.
♠ 4과: 청년의 때 ♠
▶그러면서 얘기했다. 렘넌트보고 얘기했다.
1.기회(전12:1-7)- 창조자
▶기회를 놓치기 전에 창조자를 기억하라. 그러면서 전도서 12장은 유명한 성경이다. 집에 가서 한번 읽어보고 다음 달에 포럼할 때 보라.
아무 낙이 없다고 할 때가 오기 전에 창조자를 기억하라. 이제 나이가 많아버리면 아무 낙이 없다. 그리고 해와 달과 별이 어둡기 전에. 이게 무슨 말인가? 해, 달, 별은 가만히 있는데 왜 어두운가? 내가 못 보니까. 그때 되면 집 지키는 자가 떨 것이며, 나이 들면 걷는 데도 다리가 떨린단 말이다. 그렇죠? 힘 있는 자가 구부러지며, 맷돌질 하는 자가 적으며. 왜냐하면 맷돌질을 못 하니까. 창을 내다보는 자가 어두워지며, 왜냐하면 눈이 어두워지니까. 그 다음에 뭐라고 되어있는가? 길거리에서 문이 닫히며, 맷돌 소리가 적어지며, 새 소리로 인하여 잠을 깰 것이며, 이게 무슨 말인가? 잠이 안 와가지고 새 소리에 일어났더니 잠이 안 온다. 여러분은 잠이 굉장히 많이 오죠? 젊다는 증거다. 나이 들면 잠도 안 온다. 우리 아들이 학생 때 보니까 실컷 자고 일어나가지고는 양치질하면서 자더라. 그런데 양치질 하면서 자는 할아버지는 아무도 없다. 그러니까 잠도 안 온다. 그 다음에 음악하는 자가 적을 것이며, 이제는 소리도 잘 안 나온다. 높은 곳을 싫어하며, 왜냐하면 다리가 힘이 없으니까. 길에서 놀랄 것이며, 나이가 많아지면 할머니들 보면 길 가다가 누가 옆에 서도 놀란다. 그리고 쓰러지는 사람도 있다. 여기 또 뭐라고 되어 있느냐? 살구나무가 꽃이 피며, 무슨 말인가? 흰머리다. 메뚜기도 짐이 되며, 메뚜기가 가벼운데 그것도 짐이 된다. 의욕도 끊어진다. 은 줄이 풀리고 금 그릇이 깨어지고 항아리가 깨어지고 바퀴가 풀리고 그런 때가 온다. 그 이전에 창조자를 기억해라.
왜 하나님이라고 하지 창조자를 기억하라고 했는가? 모든 것을 만드신, 우리의 생명을 지으신 하나님을 기억하라.
2.전12:11
▶전12:11에는 잘 박힌 못과 같이 되어라.
3.사22:23- 이스라엘의 영광
▶사22:23에는 잘 박힌 못 위에 이스라엘의 모든 영광이 걸리리라. 그렇죠? 옷을 걸려고 하면 벽에 걸면 안 걸리고 못이 있어야 걸린다. 그런데 못이 다른 데에 박혀있으면 지나가다가 옷이 걸리지 않나. 그것은 잘못 박힌 못이다. 그러나 잘 박힌 못은 벽에 걸려있어서 모자도 걸 수 있다. 잘 박힌 못 위에 이스라엘의 모든 영광이 걸리리라.
오늘 여러분이 이렇게 못을 박아야 한다.
♠결론
▶여러분이 해야 되는 것, 제 얘기를 조금 하겠다.
1)24기도(리듬)
▶24기도를 어떻게 합니까? 24시 시도를 하는가? 리듬이다. 아침에는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을 붙잡고 힘을 얻는 기도. 밤에는 하나님이 주시는 답을 찾는 기도. 치유하는 기도다. 낮에는 모든 응답을 확인하는 기도. 여러분이 못이 딱 박혀야 된다.
2)24전도(전공)
▶24전도 이걸 어떻게 할 것이냐 말이다. 여러분의 전공, 여러분의 직업, 여러분의 학업, 여러분의 사업을 승리시키는 것이다. 그것이 24전도다.
3)24말씀(각인, 뿌리, 체질)
▶24말씀은 오래 된 나의 각인 바꾸는 것이다. 이거 안 바꾸면 큰일 난다. 뿌리, 체질을 바꾸는 것이다.
▶나이 슬슬 들면서 표가 난다. 어느 날 무너질 때 여러분이 이게 굉장히 중요하다. 렘넌트는 24기도를 찾아내라. 아니 24시간 기도한다는 말입니까? 아니다. 리듬이다. 24전도를 찾아내라. 전공, 서론의 유일성 전공이다. 이것이 24전도다. 그리고 24말씀을 찾아내라. 그것은 나의 각인, 뿌리, 체질을 바꾸는 것이다. 영적서밋으로 간다. 24기도 찾아내라. 그래서 내가 중요한 시간 집중할 수 있는 것이다.
여호와 없는 성공은 헛된 것이다. 여호와 없는 모든 인생은 헛된 것이다. 여호와 모르는 영적지식이 없는 모든 삶은 허무한 것이다. 창조자를 기억하라.
이 네 가지(본론)는 4주 동안 포럼을 하시고, 서론과 결론은 같은 것인데 렘넌트들이 찾아내야 된다. 아시겠는가? 반드시 이렇게 찾아내라. 그래서 이걸 여러분이 찾으면 인생이 바뀌기 시작한다. 그리고 응답도 오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냥 성공이 아닌 헛된 것 말고 참된 것을 알게 된다.
▶말을 마치겠다. 하나님은 왜 저를 아프게 했을까요? 헛된 것 버리고 참된 것 하라고. 하나님은 왜 나에게 응답이 없습니까? 헛된 길 가지 말고 참된 길 가라고. 왜 우리 교회는 안 됩니까? 헛된 방법 쓰지 말고 참된 방법 쓰라고. 왜 우리 집은 이렇습니까? 헛된 인생 가지 말고 참된 인생 하라고. 알겠는가? 하나님의 축복이 여러분에게 넘쳐나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한다. 기도하겠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렘넌트 때에 우리를 부르신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오늘 하나님의 말씀이 잘 박힌 못처럼 박히게 해주옵소서. 그 못 위에 이스라엘의 영광이 걸리게 해주옵소서. 전국, 세계 렘넌트들에게 오늘 눈을 열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이전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42)소명 | |
다음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43)산업인과 전도자의 호흡 | |
이전글 다음글 | 목록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