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16)놓친 것부터 회복하자 조회수 : 821  
  성경본문 : (행2:9~11) 설교일 : 2015-05-03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사도행전 2:9-11)
09/ 우리는 바대인과 메대인과 엘람인과 또 메소보다미아, 유대와 갑바도기아, 본도와 아시아,
10/ 브루기아와 밤빌리아, 애굽과 및 구레네에 가까운 리비야 여러 지방에 사는 사람들과 로마로부터 온 나그네 곧 유대인과 유대교에 들어온 사람들과
11/ 그레데인과 아라비아인들이라 우리가 다 우리의 각 언어로 하나님의 큰 일을 말함을 듣는도다 하고

♠ 교재 자료 ♠

1.유대인이 놓친 것(마16:13-15)
1)열심히 공부하여 성공했으나 복음 놓침
2)정시기도 항상 하였으나 원죄 놓침
3)선민사상 가짐으로 전쟁 유발
4)육신적 해결을 위한 국가 메시야 기다림
5)그 결과- 노예, 전쟁, 포로, 속국, 방랑 난민

2.초대교회가 회복한 것(마16:16-20)
1)원죄와 그리스도, 지옥해결과 그리스도, 사단문제와 그리스도
2)6번 일어난 재앙의 이유 회복
3)7번째 일어날 재앙 대비

3.세계 재앙 막을 소수를 준비한 초대교회 (행2:9-11)
1)행1:1-14
2)행2:9-11
3)행6:1-7, 7:1-60, 8:4-8, 8:26-40, 9:10-15, 10:1-45
4)영적 전염병 막을 소수 준비
(1)행13:1-12
(2)행14:1-22
(3)행16:15
(4)행17:6
(5)행18:1-4
5)그들의 받은 응답- 지금도 성취 (롬16:1-27)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천명(행1:8)
▶오늘 우리가 붙잡아야 될 하나님의 말씀은 행2:9-11의 사람들이다.
우리는 보통 보면 살기 위해서 많은 일을 하고 노력을 한다.
열심히 노력을 하죠. 그것도 굉장히 필요한 것이다.
그러나 제가 볼 때는 그건 아주 밑에 있는 것이다. 진짜 응답 받는 사람들은 그 위다. 되어지는 것을 하게 된다. 그리고 또 그 위의 단계가 있다. 단순하게 되어지는 것을 보는 게 아니고 천명을 보는 것이다. 그러면 응답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우리는 노력하는데 보면 거의 안 된다. 그러면 얼마나 힘이 빠지는가? 나는 그런 사람들을 많이 본다. 굉장히 열심히 노력하는데 안 된다. 물론 노력한 만큼 이익이 되겠지만 안 되어질 때 어려움이 많다.
▶여러분을 보고 자꾸 하나님이 기도하라는 이유는, 되어지는 것이 보이기 때문이다. 더 중요한 것은 천명이 보이는 것이다.
그래서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땅끝까지 증인이 되리라. 예사로운 얘기가 아니고, 제가 제일로 말하기 힘든 부분이다. 교회에 가보면 보통 장로님들이 자기가 이걸 한다면서 많이 갖고 오지 않나. 그러면 그냥 기도해준다. 그런데 제가 볼 때는 안 될 것 같단 말이다. 이 사람이 안 될 걸 가지고 자꾸 노력을 하더라. 그런데 그거 안 될 거라고 말하기 힘들단 말이다. 본인은 마음먹고 갖고 온 건데 말이다. 내 개인 것도 아니고 그 사람 일인데 내가 그렇게 말할 수도 없지 않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렇게 살구나 싶다. 보니까 굉장히 노력을 한다. 그걸 말은 못하고 내가 늘 느낀다. 굉장히 힘쓰고 노력한다. 그때 내가 느끼기를, 하나님이 그래서 우리에게 기도라고 하는 선물을 주셨구나. 기도라고 하는 이 선물을 누리게 되면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되어지는 것이 보인다. 그리고 되어질 것이 보인다. 그래서 이 성령충만이 구원 다음으로 하나님의 가장 큰 응답이 아닌가? 이걸 누리게 되면 천명이 보인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제일 누려야 될 응답이 이것이다. 도대체 나는 성령충만을 어떻게 누릴 것이냐를 한 번쯤은 고민해야 된다. 그래서 이게 안 되어져서 신앙생활 하려고 하면 여러분이 늘 여기에 헛갈리게 된다. 특히 우리 장로님 들은 더 어려워진다. 목사님들은 목회만 하면 되지만 장로님들은 교회에 와서 중직자 해야지, 밖에 나가 일해야지, 양쪽에서 굉장히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천명을 찾아내게 되면 목회자에게는 가장 행복한, 정말 하나님의 축복을 전달할 수 있게 된다.
▶여러분의 천명 중의 천명이 뭘 해야 될 것이냐가 아니다. 행1:8이다. 이건 어떤 설교자의 얘기가 아니고 제 얘기가 아니다. 예수님 얘기다. 여기에 굉장한 것이 많이 나온다.
1)오직 성령
▶일단 오직이라는 단어가 나온다. 여기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다른 것을 가지고는 우리가 세상을 이길 수가 없다. 살릴 수도 없다. 그렇다면 내가 이 축복을 누리는 비밀을 가지는 게 가장 큰 숙제요 가장 큰 답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여러분에게 얘기해준다고 하면, 네가 구원 받았기 때문에 이 비밀(오직)을 누리면 끝이다. 그러면 이거 하지 않고 막 노력해야 되는가? 나는 그런 의미에서 틀렸다고 본다. 이거 하지 않고 우리가 많은 사람에게 배워서 뭘 늘 찾는다면 이런 의미에서 볼 때 그건 틀린 것이다. 여러분이 받은 구원은 아무도 빼앗아갈 수가 없다. 구원 받은 자에게 주신 약속이다. 그것도 예수님의 약속이다. 그것도 마지막 때 주신 약속이다. 지나가는 말이 아니고 일부로 이 말씀을 하시려고 감람산으로 부르셨다. 그렇다면 보통 내용이 아니다. 일부로 부르셨다.
2)권능
▶그래서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그때부터는 권능을 받게 될 것이다.
3)증거-증인
▶그러면 많은 증거들이 오겠죠. 그리스도의 증거가 오겠죠. 그러면 증인이 되리라.
▶여러분이 오늘 여러분의 인생 근본적인 것을 생각해야 되고, 진짜 이걸 찾아내야 된다. 만약에 이걸 빼버리면 여러분은 그냥 불신자와 똑같은 모습으로 살아야 된다. 그러면 진짜 인생 고달프고 어려운 것이다. 불신자와 똑같이 살아야 하니까 말이다.
어떤가? 구원 받은 여러분에게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약속이 이것이다. 이 응답이 이루어진 것을 보고, 행2: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렇게 약속이 된 것이다. 그렇게 되고 나니까 어떤 응답이 왔는가 하면 행2:9-11이 왔다. 이 은혜를 받은 중에 제일로 눈여겨봐야 될 것이 행2:9-11이다. 마가다락방에서 응답이 오고 난 뒤에 가장 관심가지고 봐야 될 부분이 이 부분이다. 15나라의 사람이 모인 것이다.

1.유대인이 놓친 것 회복
▶이 사람들이 누군가? 하나님께서 유대인들이 다 놓친 것을 회복하려고 하는 사람들이다. 이 응답은 똑같이 여러분에게도, 저에게도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 유대인에 대해서 봐보자. 오늘 유대인에 대해서 나와 있는데 이 부분(서론)을 모르고 있는 유대인에게 어떤 답이 나왔는가 보라.
열심히 공부해서 성공했다. 그런데 복음은 없다. 이게 유대인이다. 그리고 정시기도를 한다. 유대인의 특징이 노력하는 사람들이고, 정시기도를 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유대인은 원죄가 뭔지 몰랐다. 그래서 행위를 잘 해야 구원 받는다고 생각한다. 그건 자범죄이고, 원죄에 관한 것은 우리의 행위로 갚을 수가 없는 것이다. 이 창3장 사건, 하나님을 떠나버린 죄는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란 말이다. 그러니까 유대인에게 제일로 이해 안 되는 말이 믿음으로 구원 받는다는 말이 이해가 안 되는 것이다. 어느 게 맞는가? 믿음으로만 이게 해결되는데 유대인들은 믿음으로 구원 받는다는 말이 이해가 안 된다. 유대인들은 정시기도 했지만 이 부분을 몰랐다. 거기다가 뭘 가지고 있는가? 선민사상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선민이다. 좋다, 나쁜 말은 아닌데 그 다음 말이 나쁘다. 우리는 선민이고 너희들은 이방인이다. 그 정도가 아니라 지금 메시아를 기다리는데 국가메시아를 기다라는 것이다. 성경을 이렇게 이해한 것이다. 모든 이방족속을 박살내고 우리를 건질 메시아가 온다고 말이다. 성경에는 그런 표현이 있지만 그런 말은 아니다. 모든 나라를 박살낸다는 기록이 성경에 있지만 그 말은 그 말이 아니란 말이다. 영적인 흑암세력 모든 것을 깨뜨릴 그리스도가 온다는 말씀인데 그렇게 이해를 한 것이다. 그 결과로 이렇게 되니까 전쟁을 당할 수밖에 없다. 이게 유대인들이다.
▶하나님께서 마가다락방에 행2:9-11의 유대인들을 모았는데 이 사람들은 그냥 사람들이 아니다. 세계 멀리에서 온 사람들이다. 꼭 기억해야 된다.
1)영세 전
▶영세 전에부터 일어난 문제다. 롬16:25에 영세 전에 감추어졌던 복음. 이게 뭔지 여러분은 아실 것이다.
2)오래 전
▶벌써 오래 전부터 있었던 영적인 문제.
3)개인문제
▶그리고 아무도 해결해줄 수 없는 개인 문제 6가지. 아무 원인도 없이 사탄에게 종노릇하다가 지옥까지 간다.
▶이 부분을 벌써 해결할 답을 가지고 모인 사람들이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미 오래 전부터 일어난 문제를 알고 있다. 영세 전에 있었던 문제가 뭔지 알고 있다. 이게 지금 창3장, 6장, 11장에 다 나타난 것이다. 이게 엄청난 모습으로 나타난 것이 행13장, 16장, 19장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런 것을 보고 여행도 가고 돈도 많이 챙긴다. 이렇게 착각을 하는 것이다. 이렇게 착각을 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인간에게는 개인적으로 멸망, 어려움이 올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할 응답을 받은 사람들이 행2:9-11의 사람들이었다 이 말이다. 여러분들이 이제 이 기도(서론) 속에서 가장 먼저 이 축복을 누리게 되기를 바란다.

2.초대교회가 회복한 것
▶행2:9-11의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가? 하나님이 초대교회에다 중요한 것을 주셨는데 초대교회의 중요한 회복이 무엇인가?
1)그리스도
▶하나님께서 그 동안에 전혀 알지 못했던 그리스도의 비밀을 회복한 현장이다. 그리스도는 뭔가? 십자가에서 원죄를 해결하셨다. 십자가의 피로 지옥의 모든 권세를 해결하셨다. 그리스도께서 사탄의 권세를 깨트렸다. 그게 그리스도다.
2)6번 재앙
▶그 동안에 이스라엘 나라에는 6번 재앙이 있었다. 재앙이 많았는데 큰 재앙이 6번 있었다. 애굽에 노예로 간 것부터 시작해서 로마의 속국된 것까지 6번 있었다. 이때는 언제인가 하면 로마에 완전히 속국되어 있을 때였다.
3)7번째 재앙
▶더 중요한 것은 7번째 재앙이다. 이걸 앞두고 복음을 회복할 사람들로 하나님은 이 사람들을 부르셨다 그 말이다.
▶모든 개척교회 하는 분들이나 모든 현장에 있는 분들이 이 응답(서론) 속에 있으면 반드시 이 응답이 온다.

3.세계 재앙을 막을 사람들
▶행2:9-11의 사람들은 그냥 사람들이 아니었다. 이 사람들은 어떤 응답 받은 사람들인가 하면, 세계 재앙을 막을 사람들이다. 이걸 가지고 있으면 이 응답(서론)을 받을 수밖에 없다.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응답, 새로운 축복 문이 열려지게 되기를 바란다. 틀림없이 그렇다. 구원받은 여러분이 이걸(서론) 찾아냈는데 하나님께서 이 문(행2:9-11)을 열어주신 것이다. 만약 목사님들이 이 부분을 찾아냈다면 여러분 교회는 문제들이 해결되기 시작한다. 여러분이 현장에서 이 응답을 받았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이건 그냥이 아니다. 3천 제자만 일어난 게 아니고 세계 재앙을 막을 사람들로 하나님은 부르셨다 그 말이다.
1)행1:1-14
▶전 세계에다 가장 큰 사명인 이 부분을 전달할 사람들이다.
2)행2:1-47
▶이 사람들이 마가다락방에서 응답을 받았는데 전 세계에다 이 언약을 전달해서 재앙을 막을 사람들이다.
3)지역
▶이 사람들을 통해서 곳곳에 많은 지역에 흑암들을 막는다.
4)영적 전염병
▶특히 중요한 것은 뭔가? 전 세계에 영적인 전염병들이 일어나고 있는데 그게 행13장부터 쭉 나온다. 이걸 막을 수 있는 사람들로 하나님이 부르셨다.
5)롬16장
▶결국은 이 사람들을 가지고 롬16장의 응답을 누리도록 하나님이 부르셨다.
▶오늘 여러분이 이 언약(서론)을 붙잡고 언약을 굳게 잡으시기 바란다. 그러면 세 가지 결론이 나온다.

♠결론
1)영적 서밋
▶여러분들이 가장 먼저 받아야 될 응답, 영적 서밋으로 올라가게 된다. 여기까지 가게 된다. 그래서 이 응답을 여러분이 꼭 누리게 되기를 바란다.
2)시대 서밋
▶이제는 많은 렘넌트를 살릴 시대 서밋으로 가게 된다.
3)미래 서밋
▶성경에 가장 중요한 단어, 흩어진 자. 그들을 통해 역사 일으키는 미래 서밋으로 서게 된다 그 말이다.
▶이걸 여러분이 오늘 고민해도 되고, 굳게 붙잡아야 된다. 그래서 모든 현장과 교회가 살아나는 하나님의 역사가 오늘부터 여러분에게 시작되기를 바란다.
저는 한 번 고민했는데 여기에 대한 응답이 오더라. 아니 성령충만을 어떻게 해야 되느냐? 그러면 불을 받는 모양인데 어떻게 받느냐? 이런 고민을 시작했다. 그러면서 내 나름대로 기도하는 사람에 대해서 연구를 해봤다. 그렇게 고민했는데 솔직히 제가 여러분에게 고백할 수 있다면, 제일 응답 받은 것이 기도다. 저는 전도만 얘기하고 전보밖에 모르는 사람인데 개인적으로 누가 나보고 묻는다면 제가 받은 응답은 전도가 아니고 기도다. 이 기도가 해결되고 나니까 다 해결되더라. 혼자 있을 때라든지 어려움 당했을 때라든지 다 해결된다. 그때부터 이 응답이 계속 오게 된다.
여러분이 이 축복을 맛보는 주역이 될 줄 확신한다. 기도하겠다.

(기도)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축복을 당연히 누리는 주역이 되게 해주옵소서. 당연히 증인의 축복을 누리며 행2장의 축복을 누리게 해주옵소서. 영적 서밋이 되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16)영산업인의 전문별 인턴쉽
  다음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17)전체 조직의 연합 시스템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